목회자칼럼

HOME > 목회자 코너 > 목회자칼럼

코로나 19 예방수칙

2020.03.01 08:24

관리자 조회 수:93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 병이 각 지역과 나라로 급속도로 퍼져가고 있다는 것이 우려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더구나 아직 이 병에 대해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죽어가는 사람들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많이들 두려워하고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뉴스를 통해서 들어봐도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특별히 중국, 한국, 일본, 이탈리아, 이란 등에서 병에 걸린 확진 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고, 우리가 살고 있는 미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50명이 넘는 확진 자들이 생겨났고 워싱턴 디시 쪽에서는 그중 한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지난 주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확진된 모 항공사 승무원이 LA의 여러 음식점들을 돌아다녔다는 가짜 뉴스로 인해 더욱 경각심을 갖게 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요즘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기가 꺼려지는 것이 사람들의 심리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어려운 시기에 각 목장에서는 예방 수칙을 이렇게 잘 따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째, 모이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비누로 손과 눈을 깨끗이 흐르는 물에 씻습니다. 최소한 30초 이상 씻어야 한다고 합니다. 손톱 밑에 까지 세심하게 씻어 주어서 나로 인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기침할 땐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침할 때 침이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화장지를 사용하시든지 아니면 옷소매로 기침을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셋째, 음식을 먹을 때에도 가능하면 각자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넷째, 몸에 열이 있거나 혹은 기침이 심해지시면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의사와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실 독감보다 더 약한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131CNN에서는 우리가 살고 있는 미국에서 독감 유행으로 1500만 명이 걸렸고, 이중 8200명 이상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거기에 비하면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미리 걱정하고 염려하는 것이 우리의 두려움을 더 키우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까지 이러한 문제들이 잘 해결된 것처럼 이일 또한 잘 해결되리라 기대합니다.

 

오히려 이일로 인해 하나님 앞에 우리 자신을 잘 돌아보고 우리의 죄를 회개하고, 이일로 인해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기회가 되도록 기도하는 믿음의 자세를 회복하기 원합니다.

교회안내

미라클랜드침례교회
4371 Cerritos Ave.Cypress,CA 90630
Tel : (714) 952-3040
Fax : (714) 952-8794
miraclelandbaptistchurch@gmail.com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