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칼럼

HOME > 목회자 코너 > 목회자칼럼

오랫동안 기다렸던 예배당에서의 현장 예배가 다음 주일 67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지난 두 달이 조금 넘는 시간은 제가 예수 믿고 지난 41년 동안 처음으로 겪는 신앙의 어려움이었습니다. 예배당이 문을 닫는 다는 것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전쟁이 난 것도 아니었고, 기상이변이 나서 지진이 나고 난리가 난 것도 아니었습니다. COVID-19으로 인해 우리교회를 비롯해서 전 미국과 세계가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감염의 어려움 때문에 교회가 갑작스럽게 문을 닫게 되었고, 현장예배에서 온라인 예배로 바뀔 수밖에 없었습니다.

 

예배당에서 드리는 현장예배를 67일에 다시 회복합니다. 예배가 회복되는 기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배에 참여하는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몇 가지 준수사항을 지켜 주셔야 합니다.

 

첫째, 교회 오실 때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선택사항이지만 장갑을 끼고 오셔도 됩니다. 마스크 착용은 예배시간 내내 하셔야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하셔야 합니다.

 

둘째, 열은 집에서도 점검하시고, 교회 오셔서 제일 먼저 체온을 측정해야 합니다. 열이 화씨 99도 이상이 되거나 섭씨38도가 넘으면 집에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기침이나 콧물이 있으면 예배에 참석하실 수 없습니다.

 

넷째, 교회에 오셔서는 제일 먼저 화장실에서 손을 씻어야 합니다. 비누로 30초 이상 모든 바이러스가 다 사라지도록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혹은 교회에 준비된 세정제를 손에 바르셔서 깨끗하게 하셔도 되지만 씻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섯째, 자리에 앉으시면 주보가 준비되어져 있습니다. 헌금봉투도 놓여져 있습니다. 헌금은 들어오실 때에나 혹은 나가실 때 하시면 됩니다.

 

여섯째, 서로 만나면 인사는 악수나 포옹은 금하시고 서로 가벼운 팔꿈치를 부딪쳐 인사하시면 좋겠습니다.

일곱째, 교회에 출석부에 자신들의 출석을 기입하셔서 방역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새로 오시는 분들은 별도의 방문기록을 통해 집 주소와 전화번호를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교회에서는 여러분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문가가 오셔서 말씀하시는데 바이러스를 죽이는데 방역에 뿌린 약품은 알콜 성분이 날라 가면 화학성분은 남아있지 않기 때문에 4시간 이후에는 건강에 문제를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 주 예배에 성찬식도 있습니다. 함께 오셔서 마음껏 주님을 찬양하고 예배드리는 복된 날이 되길 기도합니다.

 

교회안내

미라클랜드침례교회
4371 Cerritos Ave.Cypress,CA 90630
Tel : (714) 952-3040
Fax : (714) 952-8794
Pastor's E-mail : leesangrae@hotmail.com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