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칼럼

HOME > 목회자 코너 > 목회자칼럼

 오늘 토요일 새벽 하나님과 합심하여 하나 되자 라는 제목으로 시작된 토요 세 겹줄 기도회에 많은 분들이 새벽을 깨우고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시작된 토요 세 겹줄은 올 한해 함께 매주 토요일마다 세 겹줄로 기도하는 모임을 의미합니다. 함께 일주일 동안 서로 기도를 중보하며, 토요일 새벽에 만나 한 주간의 은혜를 함께 나누며 기도합니다.


  2015118일부터 다니엘 금식 기도를 시작합니다. 다니엘은 포로로 바벨론에 잡혀갔습니다. 바벨론 왕의 환관으로 뽑혀서 친구들과 함께 왕이 주는 산해진미를 먹으면서 왕궁에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다니엘은 왕이 주는 좋은 음식을 거절하고 야채만 먹고 열흘 동안 자신들과 왕이 주는 음식을 먹는 다른 소년들과 시험해 보라고 환관 장에서 부탁을 합니다. 환관장은 다니엘의 말을 들어 주었습니다. 열흘 뒤에 왕이 지정한 음식과 포도주를 먹지 않고 채소를 먹고 지낸 다니엘과 친구들의 얼굴빛이 왕이 주는 음식을 먹고 지낸 사람들보다 더 좋고 건강하여 보였습니다(1:15).


  다니엘은 그 뒤에 페르시아의 고레스 왕 때에 하나님의 계시를 받기 위해 세 이래 동안 기도했습니다. 다니엘 102 그 때에 나 다니엘은 세 이레 동안 고행하였다. 3 세 이레 내내 좋은 음식을 삼가고, 고기와 포도주도 입에 대지 않았으며, 몸에 기름을 전혀 바르지 않았다.”


  좋은 음식을 삼갔고, 고기와 포도주도 입에 대지 않고 몸에 기름도 전혀 바르지 않고 기도하며 심한 고생 끝에(10:1)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니엘에게 있어서 금식하며 뜻을 정해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께 가까이 가고,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며 하나님의 뜻과 계시를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삶의 닫힌 문제를 기도로 풀었습니다.


  우리교회는 돌아오는 주일 118일부터 다니엘 기도를 시작합니다. 다니엘 금식기도는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합니다. 우선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은 육류 고기와 바다 생선과 튀김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지 않았다는 다니엘의 기도 방법을 따르는 것입니다. 또한 모든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음료수, 커피, 녹차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또한 빵이나 국수, 라면, 밥을 먹지 않습니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모든 야채와 과일과 100% 과일 주스입니다.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는 먹을 수 있습니다. 두부와 고구마, 감자 삶은 것을 먹을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들어가 있지 않은 차는 먹을 수 있습니다. 고추장과 된장 같은 양념은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을 먹고 먹지 않고 보다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좋아했던 음식을 금식하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런 면에서 음식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3주 동안 우리 생활에 익숙해있던 미디어를 금식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이메일과 카톡 제외), TV, 영화, 게임 등을 절제하고, 대신 그 시간에 성경읽기(신약 1), 구제와 섬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기도는 불과 같아서 혼자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 겹줄로 모여서 함께 기도하기 원합니다. 기도 짝을 정하셔서(이미 정하신 분은 토요일 짝도 괜찮습니다) 서로 기도 제목을 나누시고, 3주 동안 아침을 깨워주실 수 있는 분을 정하셔서 다니엘 기도운동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적과 같은 일들을 이미 두 번의 다니엘 기도에서 체험되고 응답되었던 것을 경험했습니다. 이번 다니엘 금식기도에도 놀라운 일들을 우리를 위해 예비하시고 행하실 것을 믿습니다.

교회안내

미라클랜드침례교회
4371 Cerritos Ave.Cypress,CA 90630
Tel : (714) 952-3040
Fax : (714) 952-8794
miracleland90630@gmail.com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