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칼럼

HOME > 목회자 코너 > 목회자칼럼

가을 삶 공부를 시작합니다.

2018.11.11 14:29

관리자 조회 수:28

이번 가을 삶 공부는 조금 늦게 시작을 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첫째는 올해는 생명의 삶 공부를 3번 하다 보니 공부를 마치기까지 시간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둘째는 대행 목자 훈련을 화요일 저녁에 하다보니 삶 공부시작이 전체적으로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우리교회에 등록을 하려면 우선 새 가족 모임을 한 달동안 해야 합니다. 이기간을 통해 어떻게 우리교회에 오게 되었는지, 우리교회가 어떤 교회인지, 무엇을 핵심가치와 목표로 교회가 진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은 사람들은 마지막 네 번째 모임을 통해 예수 영접 모임을 통해 이미 예수님을 믿고 있는 자는 구원의 확신을 확인하고, 믿지 않고 있는 사람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복된 과정을 거처 교회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교회에 등록한 사람은 우선 생명의 삶 공부를 배워야 합니다. 13주간 동안 공부를 배우게 되는데 이 기간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들이 가져야 하는 모든 과정을 배우고 익히는 복된 시간을 갖게 됩니다. 하나님과 예수님 그리고 성령님은 어떤 분이신지, 왜 구원을 받아야 하는지, 기도는 어떻게 하는지, 왜 우리가 죄인인지 그리고 믿는 자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모든 신앙생활의 기초를 이 기간에 배우고 훈련하게 됩니다. 구원의 확신을 갖게 되고, 성경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신앙에 대한 모든 의문을 해소하는 시간입니다. 3년이 지난 다음에는 다시 이 공부를 배우도록 권유합니다. 최소한 3번을 배워야 70%정도를 이해하게 됩니다. 따라서 생명의 삶을 배운지 3년이 지난 사람은 다시 배워야 합니다.

 

이 공부를 마친 후에 확신을 삶을 통해 하나님과 관계를 맺고, 주님과 동행하는 삶과 신앙생활의 목표를 분명하게 훈련받고 배우게 됩니다. 새로운 삶은 교회가 무엇인지를 배우게 됩니다. 주님께서 왜 우리를 공동체로 부르셨는지, 초대교회에서 주님께서 세우시고자 했던 교회의 모습이 어떤 것인지를 배우고 공동체로서의 우리 자신의 존재를 확인하고 공동체의 일원이 됩니다. 각 목자, 목녀들이 이 공부를 전수하게 됩니다.

 

이번 학기에는 경건의 삶 대신에 변화의 삶을 목자, 목녀들에게 강의하려고 합니다. 왜 예수 믿으면서 변화가 안 이뤄지는지, 어떻게 건강하고 행복한 신앙생활을 이루어 가는지를 함께 배우는 복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 공부가 마치면 이제 우리는 감사의 삶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변화의 삶과 감사의 삶은 앞으로 목자, 목녀들이 목원들에게 가르치는 복된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경건의 삶은 다음 학기에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부부의 삶을 통해 성경이 말하는 건강한 부부생활을 함께 배우고 익히는 복된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번 가을 삶 공부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신앙생활을 함께 배우고, 익히는 복된 시간이 되길 원합니다.

교회안내

미라클랜드침례교회
4371 Cerritos Ave.Cypress,CA 90630
Tel : (714) 952-3040
Fax : (714) 952-8794
Pastor's E-mail : leesangrae@hotmail.com

찾아오시는길